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·모의고사·오답노트·자동채점

2008년07월27일 22번

[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]
소비자단체서 수행하고 있는 소비자상담의 역할이 아닌 것은?

  • ① 기업에서 제공하는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불이익이나 피해를 구제한다.
  • ② 소비자문제를 여론화사키고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소비자 정책에 반영한다.
  • ③ 소비생활 전반에 관한 상담을 통하여 소비생활 향상에 기여한다.
  • ④ 소비자상담을 통해 밝혀진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관련 법률 및 제도를 개선한다.
(정답률: 알수없음)

문제 해설

정답은 "소비자상담을 통해 밝혀진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관련 법률 및 제도를 개선한다."입니다. 이는 소비자단체가 아닌 정부나 관련 기관의 역할이기 때문입니다. 소비자단체는 기업에서 제공하는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불이익이나 피해를 구제하고, 소비자문제를 여론화시키고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소비자 정책에 반영하며, 소비생활 전반에 관한 상담을 통해 소비생활 향상에 기여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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